[영국유학정보] 2011/12 영국 외무성 장학금에 도전해보세요!

영국유학정보 2011/02/11 17:32 Print Friendly and PDF AddInto

2011/12 영국 외무성 장학금 (세브닝 장학금) 지원 안내



여러분들이 기다리시던 2011년 가을 학기 입학을 위한 영국 외무성 장학금 (세브닝 장학금) 지원이 시작되었습니다.

1년간의 석사 과정 전체의 학비와 생활비 등이 제공되는 영국 외무성 장학금 지원을 원하는 분은 3월 4일(금) 오후 5시까지 영국 외무성 장학금 지원 웹사이트를 통해서 온라인 지원서를 작성하여 접수하시면 됩니다. 지원에 필요한 증빙서류는 별도로 우편으로 보내야 하는 것도 잊지 마세요.

자세한 장학금 정보 및 지원 절차는 주한영국문화원 웹사이트를 참조해주세요.

좋은 결과 있으시기 바랍니다!^^

2010년 영국 외무성 장학생 한국 동창회 모임 기념 사진. 여러분도 새로운 회원이 되도록 장학금에 도전해
보세요! © KACA


<영국 외무성 장학금>

영국 외무성 장학금은 영국에서 석사/박사/박사 후 과정을 이수하려는 해외의 우수한 젊은이들에게 주어지는 명성 높은 장학금으로, 영국 외무성에서 제공하며 여러 기업 및 기관들의 후원금과 더불어 운영됩니다.

영국 정부는 세계 150여 개국에 걸쳐 본 장학제도를 운영하고 있으며, 이 장학제도를 통해 우수하고 재능 있는 많은 젊은이들에게 세계적인 명성을 지닌 영국 대학에서 수학하는 동시에 영국에 관한 지식을 습득하여 모국에 기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매년 학문에 대한 열정과 꿈을 실현시키고자 하는 학구적인 추진력을 지닌 후보자들 중에서 높은 경쟁을 거쳐 수혜자를 선발하며, 매년 약 25 명의 한국인이 장학금을 받고 있습니다.

1980년대 초에 시작한 이 장학금은 지금까지 900명 이상의 수혜자를 배출하였으며, 주한영국문화원과 주한 영국대사관이 함께 관할합니다.

영국 외무성 장학금은 British Chevening Scholarships이라고도 불리는데 영국 외무성 장관 공관의 별칭인 쉐브닝 하우스(Chevening House)에서 유래되었습니다.

1994년 당시 외무장관이었던 더글라스 허드 장관이 이 공관의 이름을 따서 ‘Foreign and Commonwealth Office’s Scholarships and Awards Scheme’라고 장학금 이름을 붙였고, 그 이후 ‘The British Chevening Scholarships Programme’으로 바꾸어 부르고 있습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위 내용이 마음에 드셨다면 댓글을 남겨 주세요
  1. 조윤하 2011/04/07 17:35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도 꼭 도전해 보고 싶습니다~

Name Password URL